본문 바로가기

옥탑방주인/Hyperledger

하이퍼릿저란 무엇인가?(About Hyperledger)

하이퍼릿저(Hyperledger)는 cross-industry blockchain technologies를 발전시키기 위한 오픈소스 공동체이다.(오픈소스화 하여 사용자들이 직접참여해서 같이 개발하는 환경이라는 의미인듯) 

하이퍼릿저는 세계적이고, 리눅스 파운데이션(Linux Foundation)이 주관하고 있다. 또한, 금융, 은행업무, IoT(Internet of Things), supply chain, manufacturing and Technology를 포함하고 있다.


Why create Hyperledger?

Not since the Web itself has a technology promised broader and more fundamental revolution than blockchain technology. 블록체인은 합의(consensus)에 의해 일치된 P2P(Peer-to-peer) 분산 원장(distributed ledger)이며, "smart contracts"를 위한 시스템과 도움이되는 기술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법적 제약을 능률화하면서 신뢰, 책임 및 투명성을 핵심 요소로 설정하는 차세대 트랜잭션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시장(marketplace), 데이타-쉐어링 네트워크(data-sharing networks), micro-currencies, 분산화된 디지털 커뮤니티(decentralized digital communities)를 위한 운영체제(operating system)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실세계에서의 복잡한 문제들과 발생하는 비용들을 엄청나게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오픈 소스, 협업 소프트웨어(collaborative software) 개발 방법만으로 블록 체인 기술을 주류 상업으로 선택하는데 필요한 투명성, 수명, 상호 운용성 및 지원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와 플랫폼을 구축하는 커뮤니티가 하이퍼릿저다.



Shared Ledger Database


Blockchain을 사용하면 여러 다른 당사자가 동일한 보편적 소스(universal source)과 안전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Finance

능률적인 합의, 유동성 향상, 투명성 및 새로운 제품/마켓 증가

Healthcare 

이기종 프로세스 통합, 데이터 흐름 및 유동성 증가, 비용 절감, 환자 경험 및 결과 개선

Supply Chain 

부품 및 서비스 출처를 추적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위조품을 차단하고, 충돌을 줄입니다.




Hyperledger Goals


엔터프라이즈 등급, 오픈소스, 분산원장 프레임워크 및 코드기반 비즈니스 트렌젝션을 도와주는것을 생성 

 기술 및 비즈니스 거버넌스가 지원하는 중립, 개방 및 커뮤니티 기반 인프라 제공

 블록체인을 개발하는 기술적인 커뮤니티를 빌드 및 공유 분장 POCs, use cases, 필드 추적(field trails) 및 배포.

대중에게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시장 기회를 알린다.

많은 플랫폼과 프레임 워크로 툴킷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홍보하십시오.